국제소포접수 신청
- 1.[요금조회] 상품, 도착국가, 중량에 따른 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- 2.[국가별 발송조건 검색] 도착국을 선택한 후 ‘검색’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국가의 발송 조건을 보실 수 있습니다.
- 3.[손해배상규정] 상품별 손해배상 규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※ 국제소포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해야 합니다. 방문접수를 원하시면 국제특급(EMS)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.
- 4.[보내는 분 정보 불러오기, 보내는 분 정보저장] 보내는 분 정보 입력 후 ‘보내는 분 정보저장’ 버튼을 클릭하면 ‘보내는 분 정보 불러오기’에서 조회 후 사용 가능합니다.(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)
- 5.[주소찾기] 우편번호를 검색하여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- 6.[받는 분]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.
- 7.[파일등록] 양식파일에 입력한 정보를 신청정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.
- 8.[기존 받는 분 정보 검색] 이전에 접수한 받는 분의 정보를 조회 후 사용 가능합니다. (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)
- 9.[배송편] 항공과 선편 중 배송편을 선택해주세요. 선편은 항공보다 저렴하지만 배송이 늦습니다.
- 10.[상품(HS CODE) 검색] HS CODE를 검색하여 내용품명 작성이 가능합니다.
- 11.[최근(HS CODE) 검색] 최근에 접수한 세관신고서 정보가 저장되어 있습니다.
- 12.[가격] 가격은 KRW(원), USD(달러), GBP(파운드), EUR(유로), JPY(엔), CNY(위안) 중 선택이 가능하며, KRW로 입력 후 통화를 선택하고 계산을 하면 기준시각의 환율정보가 출력됩니다.
- 13.[세관신고서 내역추가] 세관신고서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 ‘세관신고서 내역추가’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물량의 내용품에 대한 세관신고사항으로 20개까지 추가 가능하며 박스 수량 증가가 아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- 14.[반송취급] 배달불능 시 반송취급 방법에 대해 반드시 선택해주세요. 항공편·선편으로 반송 시 반송요금이 부과됩니다.
- 15.[다음] 정보를 모두 입력하였으면 ‘다음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16.[신청정보 추가] 국제소포 신청 물량이 2건 이상인 경우 해당 정보 입력 후 ‘신청정보 추가’ 버튼을 클릭하여 물량을 추가합니다.
- 17.[신청정보] 신청할 국제소포 물량의 정보가 출력되며 ‘세관신고서내역 상세보기’를 클릭하면 입력한 세관신고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18.[결제정보] 결제정보 입력은 선택사항이며, 입력된 카드 정보를 통해 우편물 접수 단계에서 해당 카드 정보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.
- 19.[결제카드 검증] 결제카드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.
- 20.[신청]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국제소포 창구접수 신청이 완료되며, 우체국에 가셔서 접수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.